양고기, 크림을 곁들인 대추, 채소, 빵이 가득 놓인 쟁반 주변으로 사람들이 모여 앉았다. 우리는 모두 우리에게 계시된 신성한 사랑(divine Love)을 축하하기 위해 함께 모였다.
 손님들 가운데에는 축하하는 사랑이 무엇인지 이미 아는 지역주민들과 아직 모르는 사람들이 섞여 있었다. 그중에는 다른 나라에서 온 친구들도 몇몇 있었다. 모든 사람이 환영을 받으면서 테이블 주변에서는 세 개의 다른 언어가 사용되었다.
 모임을 주관한 주인은 이렇게 설명했다. “이 잔치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는 여러분이 함께 참여하기를 원했어요.” 그는 계속해서 ‘우리와 함께 하는 사랑’의 축제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설명했다. 그는 우리가 비록 잔치를 위해 새끼 양을 잡았지만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사랑의 하나님이 어린양이 되셔서 깨어진 관계를 회복시키셨기 때문이다.
 그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올해 이 위대한 사랑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말하면서 축하하기를원했어요.” 우리는 이야기를 나눈 후, 맛있게 식사를 하고 즐거운 게임이 이어졌다. 모든 사람은 떠나기 전에 다음과 같은 말씀이 적힌 손전등을 선물로 받았다.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이 축하 행사는 서아프리카에서 일어난 일이지만 예수님의 추종자들이 자신들의 축하와 환대를 어떻게 함께 할 수 있는지 무슬림 친구들에게 보여주는 좋은 예이다. 이 행사가 끝난 후에 주인은 손님에게서 다음과 같은 말을 들었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당신 같은 사람들이 무섭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자랐어요. 하지만 우리는 당신이 믿는 바에 대해 직접 들을 기회가 전혀 없었지요. 당신의 집에 초대받은 것은 우리에게 정말 좋은 기회였답니다.”

 

기도 제목
➊ 주변에 있는 무슬림들에게 어떻게 환대를 할 수 있을지 하나님께 구하자.
➋ 무슬림이 대부분인 지역에서 환대를 제공하는 이들을 위해 기도하자.
➌ 요한복음 2:1-11을 읽어보자. 환대를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이 나타나도록 기도하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