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히스탄은 ‘많은 산으로 이루어진 땅’이라는 뜻이 있으며 인더스강과 옆 계곡을 따라 북부 파키스탄에 위치한 지역이다. 약 60만 명의 코히스탄족이 그곳에 살고 있는데 그들은 각각 다른 부족 집단으로 나누어져 있다. 그들은 17세기에 무슬림이 되었으며 1976년에 파키스탄에 병합되었다. 인더스강이 그들 중 주요한 두 언어 집단인 쉬나족과 인더스 코히스탄족을 나누어 놓고 있는데 그들에 대해서는 조사된 바가 별로 없다.
 분쟁이나 범죄가 발생하는 경우 대부분 마을 장로들이 재판관 역할을 한다. 범죄를 저질러 고발당한 사람은 판결이 내려지거나 합의가 이루어질 때까지 도피탑으로 도망갈 수 있다. 하지만 복수가 여전히 광범위하게 실행되며 그로 인해
많은 코히스탄족이 고국을 떠나게 되었다. 또 일자리를 찾기 위해 고국을 떠나기도 한다. 현재 코히스탄의 기독교 신자들은 소수에 불과하다.
 나는 윗마을에 사는 한 가족을 방문하는 중이다. 그곳은 긴 오르막길이고 내 등에 아이 하나를 업고 또 다른 하나는 내 손으로 붙잡고 가다 보니 그 마을에 도착했을 때 나는 완전히 지쳐버렸다. 내 친구는 빨래 하다 나와서 무거운 문을 열고 마당 가운데 있는 침대에 나를 앉힌다. 그녀의 큰 아이들은 이슬람 학교에 가 있고 작은 아이들은 구슬을 갖고 놀고 있다. 우리 아이들이 그들과 함께 어울린다. 이 가족은 가난한 가족이지만 내 친구는 나에게 손님 접대로 염소젖을 넣은 차를 준비한다. 하지만 그녀는 젖을 넣지 않은 차를 마신다.”

 

기도 제목
➊ 이 외딴 지역에 의료개선 및 자격을 갖춘 보건 의료 관련 사역들이 일어나도록 기도하자.
➋ 예수님을 따르는 코히스탄족의 믿음이 성장해 전도에 나설 때, 용서와 회복이 복수와 분리를 이길 수 있도록
기도하자.
➌ 코 히스탄 언 어로 성경번역이 이루어지려면 언어 조사가 필요하다. 그러나 이 지역은 파키스탄에서 가장
문맹률이 높은 지역 중 하나이다. 이 지역의 교육을 위해서 기도하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