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미국에 있는 목사로서 종종 전 세계에 있는 무슬림들을 위해 기도한다. 하지만 정작 내가 사는 지역에 있는 무슬림들에는 어떻게 하는가?
 미국에는 345만 명의 무슬림들이 사는 것으로 추정된다. 전체 인구의 약 1.1%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나는 동료 목사가 무슬림 금요예배를 방문하는 행사를 계획했을 때 비로소 미국 북동부 지역에 있는 내 집 근처에 모스크가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지도자들은 우리를 귀한 손님으로 대접했다. 그들은 우리에게 올바른 의전에 대해 가르쳐 주었다. 어느 문으로 들어가고, 신발은 어디에 둘지, 그리고 참관인으로 어디에 앉을지 안내해 주었다. 예배 후에 이맘(이슬람교의 예배 주관자)과 다른 지도자들은 우리와 함께 앉아서 냉수와 뜨거운 모로코 차를 대접하고, 우리가 하는 질문에 대답을 해주었다. 그들은 우리에게 아랍어와 영어로 된 꾸란을 주고 언제든지 다시 오라고 초대의 말을 건넸다.
 나는 그때 예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을 깨달았다. 바로, 미국에 새로 온 무슬림들에게 이러한 환대를 베푸는 것이다. 또 다른 목사와 나는 금요일마다 무슬림 사원을 방문하기로 했다. 그래서 공동체 사이를 잇는 가교가 되고 또 우정을 통해 예수님의 사랑과 진리를 나타내 볼 생각이었다.
 새로운 무슬림 친구들은 우리의 방문에 놀라워했다. 우리는 우리가 모스크를 방문하는 이유에 대해 대답을 해주었고, 또우리가 그들을 섬길 방법에 관해 물었다. 그들은 매장할 묘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이 사용할 수 있는 묘지를 찾도록 도와주었다.
 라마단 기간에 모스크는 우리가 참석하는 매일 저녁 해 질 무렵에 음식을 대접한다. 남자들은 온종일 금식을 했음에도
금식을 하지 않은 우리에게 먼저 음식을 대접한다. 우리가 아무리 사양해도 이것은 그들의 환대 방식이다. 이들을 사랑하게된 나로서는 더욱더 그들을 위해 기도하지 않을 수 없다.

 

"나는 예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을 깨달았다. 바로, 미국에 새로 온 무슬림들에게 이러한 환대를 베푸는 것이다."

 

기도 제목
➊ 미국에 사는 많은 무슬림들은 이민자들이다. 그들이 주변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을 통해 예수님의 사랑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마 25:37-40)
➋ 미국의 어떤 무슬림들은 이민자가 아니지만 그들이 속한 지역사회에서는 외부인으로 간주될 수 있다. 미국에 사는 그리스도인들과 무슬림들 사이에 우호적인 관계가 맺어지도록 기도하자.
➌ 미국에 사는 무슬림들의 삶의 모든 측면에서 하나님의 복이 임하도록 기도하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