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투리족은 강하고 독립적인 산 사람들로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 하루 정도 걷는 것은 별일이 아니다. 최근까지만 해도 그들이 사는 험한 산악 지역에 차량으로 접근하는 일은 불가능했었다. 하지만 현재는 그들에게 매우 필요한 보건시설 및 시장과 연결되는 평평한 길을 계곡 사이로 만들고 있다.
 고립된 환경으로 파투리족은 환대를 하면서 자신을 희생하게 되었다. 상점이나 여행자용 숙소가 없기 때문에 그들의 집은 위험한 산길을 걷느라 지친 여행객들에게 반가운 휴식처가 되었다. 그들은 팥이나 수프에 살짝 적셔 먹는 단단한 옥수수빵을 대접한다. 그들은 손님들이 아무리 많더라도 “신이 음식을 주실 것”이라고 말한다.
 파투리족은 다른 언어를 말하는 약 5개의 인종 집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인구는 약 30만 명에 불과하다. 직설, 정직, 장난으로 유명한 그들의 삶은 갈등, 종교적 율법, 폭력, 질병과 죽음에 시달리고 있다. 많은 파투리족은 가족 보복 살인, 식량 부족, 자녀들을 교육시키고자 하는 욕구 때문에 그들이 살던 산을 떠난다. 이슬람 극단주의 역시 갈등과 광범위한 두려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런 여러 가지 도전에 시달리고 있는 파투리족 여성 파티마는 이렇게 설명한다. “나는 극심한 고통에는 대처할 수 있지만 무엇이 잘못인지 또 내가 언제 나아질 것인지 알지 못하기 때문에 매우 절망스럽다.” 지금까지 파투리족에서 그리스도의 소망을 발견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보안상의 이유로 가명을 사용한다.

 

기도 제목
➊ 파투리족에게 지속적인 평화가 임하고 요한복음 10:10이 계시하는 하나님의 참된 본질 및 그분의 풍성한 생명을 이해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➋ 파 투리족이 사 는 산 에서 복 을발견하고 또 복음을 들을 수 있도록 기도하자. (사 52:7)
➌ 이 지역에 필요한 것은 제자 삼는 일이다. 파투리족이 그리스도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역자들에게 재정이 허락되고, 기도와 기적이 일어나도록 기도하자. (마 9:3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