벵골족 무슬림 결혼식에서 환대는 대단히 적극적으로 이루어진다. 나는 한 시골 결혼식에 참석해서 쌀과 고기 카레를 더 이상 먹을 수 없을 정도로 배가 부른 적이 있다. 주인은 얼굴에 미소를 띄운 채 더 많은 음식을 가지고 왔으며 나는 그것을 피하고자 왼손을 접시 위에 놓기 시작했다. 그 동작은 거기에 음식을 더 놓으면 낭비될 것이라는 의미였다. 하지만 단호한 그는 내가 미처 손을 갖다 놓기도 전에 스푼에 음식을 담아 내 접시에 더 많은 음식을 차려놓았다.
 내가 벵골족의 집에 방문할 때면 먹거나 마실 것을 대접받았다. 어렵게 생계를 살아가던 사람들에게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들은 손님 대접하기를 커다란 명예로 여긴다. 그리고 손님을 잘 대접하는 것 역시 그들에겐 명예가 달린 문제이다.
벵골족 무슬림은 방글라데시에서 다수집단이면서 인도의 서벵골과 아삼주에서는 가장 큰 소수집단이다. 인구가 2억 명 이상인 그들은 세계에서 (아랍 무슬림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무슬림 인종 집단이다. 그들은 커다란 미전도 종족집단이지만 최근에 들어와서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

 

기도 제목
➊ 1809년에 윌리엄 캐리에 의해 벵골어로 성경이 번역되었다. 하나님의 말씀이 그분의 일을 하시도록 기도하자. (히 4:12)
➋ 인도의 벵골족 무슬림들은 그들이 속한 주에서 소수집단으로 불확실한 삶을 산다. 이 지역 종교적 공동체들 사이에 평화가 임하고 현명한 통치가 이루어지도록 기도하자.
➌ 증가하고 있 는 무슬림 배경의 벵골족 그리스도인들이 지역사회의 박해에 직면할 수 있는 제자훈련 자료들과 깊은 교제와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기도하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