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이족은 자신들을 아흘 알 하크(AHL AL HAQQ)라고 부르는데 그 말은 ‘진리의 사람’이라는 뜻이다. 그들은 쿠르드족종족집단으로 주로 이란과 이라크에 살며 쿠르드어, 아랍어, 파시어를 사용하고 그 수는 5백만을 넘는다. 카카이족은 커다란 콧수염으로 구별할 수 있는데 그들은 자신이 믿는 종교의 상징으로 콧수염을 자랑스럽게 기른다.
 공식적으로 그들은 무슬림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이슬람의 샤리아법이 그들에게 강제로 적용된다. 하지만 그들은 야르샤니즘이라고 알려진 그들 자신의 비밀 종교를 따르는 것을 더 좋아한다. 그것은 수피교와 비슷한 혼합주의적 믿음 체계이지만 그 종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금지된 만큼 제대로 알려져 있지는 않다.
 야르샤니파는 14세기 후반에 만들어졌으며 이슬람 신비주의의 많은 영향을 받았다. 카카이족은 *수피파처럼 신과 인격적인 관계를 맺기 원한다. 카카이족은 열렬한 음악가들이고 모임에서 함께 그들의 노래 부르기를 좋아한다. 또한 멸시당하는 소수집단으로서 그들은 자신들의 나라에 있는 그리스도인들과 매우 관련되어 있다고 느끼며 많은 사람이 예수님을 나타내는 그림을 집에 갖고 있다. 하지만 카카이족에게 예수님을 따른다는 것은 그들의 신앙과 가족과 공동체를 거부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그것이 쉽지 않다.
 카카이족 가운데 동양식 환대가 널리 실행되고 있다. 그들은 비록 가난하지만 명예를 존중하기에 베푸는 일에 힘쓴다. 손님이 카카이족 집을 방문하면 그들은 예외 없이 마실 음료와 커피와 먹을 것을 대접한다.

*이슬람교의 계열로 신비주의적인 분파를 말한다.

카카이족 가운데동양식 환대가 널리 실행되고 있다.

 

기도 제목
➊ 정부로부터 공식적인 인정을 받지 못하는 카카이족은 차별과 괴롭힘을 당하기 쉽다. 그들이 평화롭게 살 수 있는 지원이 생기도록 기도하자.
➋ 신비주의자들은 신과의 친밀한 연결 및 영적 세계에 대한 계시를 갈망한다. 그들이 영적인 분별함을 가지도록 기도하자. (고전 2:10-13)
➌ 소수의 카카이족은 이미 그리스도를 따르고 있다. 이 진리의 사람들에게 빛과 진리가 임하도록 기도하자. (요 8: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