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기도와 그룹기도를 위한 제

'30 일 기도'를 이끄는 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 끈기있고 부지런하게 깨어 기도하도록 도전받았다. 우리는 하나님이 무슬림 세계에서 기적을 행하시고자 함을 확신한다. 하나님이 무슬림 세계에서 놀랍게 역사하시는 모습을 바라보자! 모든 게으름과 메마른 마음을 버리고 하나님의 뜻이 무슬림들 가운데 이루어지기를 간구하자. 우리의 왕께 경배하자!

앞으로 몇 주간 여러분은 다양한 방식으로 기도하고 금식할 것이다. 어떤 날은 하나님이 5분만 기도해도 충분하다고 하실 것이지만 훨씬 긴 시간 동안 기도해야 할 때도 있을 것이다. 혼자 기도할  때나 다른 이들과 더불어 기도할 때 본 책자를 활용해 보라. 되도록 많은 이들이 기도에 동참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찾아보라. 예수님은 함께 모여 기도할 때 축복하시겠다는 특별한 약속을 주셨다.

앞으로 30일간 매주 또는 격주로 교회모임, 청년모임, 교역자모임, 가정예배, 구역모임, 어린이 예배에서 기도하기 바란다. 사실 그리스도인 친구나 교인들이 모일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라도 좋다. 개인적 교제의 시간을 기도의 장으로 활용해도 좋다. 또는 이웃을 초대해 그날의 기도제목을 두고 함께 기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날 기도할 민족의 음식이나 복장, 음악, 스포츠같은 문화적 요소를 최대한 파악하는것도 좋다. 기도모임시 참석자중 한 명을 리더로 세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리더는 방향을 제시하고 모임에 결속력을 더해줄 수 있다. 성령님이 기도중에 여러분을 이끄시기를 간구하고 기대하기 바란다(롬8:26).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도모임에서는 기도제목을 자주 바꾸는 것 보다는 한번에 한 주제를 놓고 기도하는 것이 좋다. 각 사람은 다른 이들이 모두 기도를 마치고 다음 주제로 넘어갈 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고전14:40). 기도시간을 다채롭고 흥미롭게 만들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 바란다. 하나님은 창의적인 분이시며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받았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분을 구할 때 창의적인 생각과 기도를 기대할 수 있다.


'기도매뉴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30일기도' 책자 사용법  (0) 2008.08.17
이렇게 기도하라  (0) 2007.08.09
효과적인 소그룹 기도를 위한 조건  (0) 2007.08.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