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30일기도' 책자사용법


앞으로 몇 주 동안 여러분은 다양한 방법으로 기도하게 됩니다. 매일 잠깐 기도하는 걸로 만족하는 분도 있겠지만, 이 책자를 이용하면 여러분은 좀 더 오래 기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개인 기도시간뿐 아니라 기도모임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을 위한 기도에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하게 하십시오. 예수께서는 함께 모여  기도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특별한 복을 주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마 18:20).

'30일 기도' 기간에는 매주 한 번이나 두 주에 한 번씩 모여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교회의 청년모임, 교역자 회의, 여전도회 모임, 성경공부모임, 구역모임, 주일학교 등 그리스도인 친구들과 동료들을 만날 수 있는 시간에 함께 기도하십시오. 교제 시간을 기도모임으로 해도 좋습니다. 사람들을 식사에 초대해서 그 날의 기도제목을 놓고기도하십시오. 또는 기도대상자인 민족의 음식과 옷, 음악, 운동 등 문화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기도모임을 준비하고 원활히 진행하도록 리더 한 명을 세우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리더는 기도의 방향을 제시하고, 사람들이 모일 수 있도록 돕고, 다음 지침에 따라 기도 그룹을 섬기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성령님께 기도를 인도 해 달라고 간구하고 기대하기 바랍니다(롬8:26). 기도할 때는 이리저리 기도의 초점을 바꾸며 기도하기 보다는 한 번에 한 부분을 놓고 집중적으로 기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주제로 각 사람이 찬찬히 기도할 수 있도록 시간을 두고 기다린 후, 다음 주제로 넘어가야 합니다(고전 14:40).

다양하고 재미있게 기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무한한 창조력을 발휘해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우리를 지으셨습니다. 따라서 우리도 하나님께 구할 때 창조적인 생각과 기도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기도매뉴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도를 진행하는 방법  (0) 2007.08.30
이렇게 기도하라  (0) 2007.08.09
효과적인 소그룹 기도를 위한 조건  (0) 2007.08.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