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에 오셔서 차 한 잔 하시죠!”
당신이 한 카자흐족 가정으로부터 이런 초대를 받았다면 당신은 단순히 차 한 잔이 아니라 제대로 된 식사를 대접받을
가능성이 크다. 물론 우유가 섞인 맛있는 차 등의 풍성한 차가 있을 것이다.
 카자흐족은 중앙아시아에 있는 무슬림 집단이다. 카자흐족 대부분은 카자흐스탄에 살지만 인근 국가에도 소수의 카자흐족이 흩어져 살면서 그들의 독특한 문화와 언어를 보존하려고 애쓰고 있다. 시골 지역에는 일부 사람들이 유목민이
되어 양을 치면서 전통적인 유르트(양털로 만든 텐트)에서 살고 있다.
 당신은 카자흐 친구들로부터 초대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 언제든지 그들을 방문해서 담소를 나누고 여러 잔의 차와
‘바우아르삭’이라고 불리는 빵을 먹을 수 있다. 이처럼 친절한 사람들 가운데 그리스도를 따르는 카자흐족이 있다. 그들로 말미암아 문제와 박해가 생길 수도 있지만 다른 지역만큼 심각하지는 않다.
 나오미(Naomi)는 몇 년 전부터 예수님을 따르기 시작했다. 그녀는 그들의 문화에서 기대 이상으로 다른 이들을 환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그녀는 병원 근처 도시에 살고 있다. 때문에 시골 지역에서 온 방문객들은
자신들이나 가족이 치료를 받는 동안 그녀를 만나서 그녀의 집에 머무르게 될 것이다. 나오미의 남편은 아직 신자가 아니지만 그녀는 남편에게 “우리는 아프고 가난하고 어려움에 처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잖아요. 그러니 우리는 사람들을 도와주어야 해요”라고 말했다. 그녀는 집을 개방함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보여줄 기회를 얻게 된다.

 

기도 제목
➊ 카자흐족 그리스도인들이 환대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그들의 신앙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롬 12:12-14)
➋ 카자흐족을 제자로 삼고 카자흐 교회의 성장과 증인이 되는 데에 힘쓰는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기도하자.
➌ 다른 나라들에 흩어져 있는 카자흐족을 위해 기도하자. 그들이 긍정적인 공동체를 형성하고 그들의 환대 문화를 통해 친구들을 사귀고 복을 발견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Recent posts